
https://n.news.naver.com/article/082/0001387064?lfrom=kakao
비판은 과거로까지 이어졌다. 그는 2014 브라질 월드컵 당시 홍명보 감독 체제의 실패를 언급하며 "그때 무엇이 잘못됐는지 돌아볼 시간이 충분히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도 같은 문제가 반복되는 것처럼 보인다"고 꼬집었다.
그는 "2014년의 실패를 반복하고 있다는 것은 결국 한국 축구 시스템 어딘가에 구조적인 문제가 있다는 의미일 수밖에 없다"고 강조하면서 "아직 32강 진출 가능성은 남아 있지만, 세 경기 동안 변화가 보이지 않았다. 다음 무대에 오른다 해도 경쟁력 있는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우려했다.
근데 욕 먹을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