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장애인에는 영악한 놈들 많다
장애인이라고 무조건 착한건 아닌 건 싱붕이들도 잘 알 거지만
은근 영악한 놈들도 꽤나 있다
자폐나 경계선 지능 장애는 어느정도의 인지 능력이 있기 때문에
통수치고 복지사 속여먹을려는 경우가 엄청 많음
심지어 지들끼리 왕따도 시킨다고 함
여기서 해결책은 다운 증후군이라고 함
100이면 100, 착한 사람만 있는게 바로 다운 증후군 환자거든
그래서 무리에 다운 증후군 환자가 리더를 맡으면 어지간한 분쟁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함
난 성악설이라고 믿었는데 다운 증후군 환자 보고 성선설으로 마음 바뀜

2. 쌀숭이 새끼들
장애인 재활시설은 법적으로 최저임금 이상으로 받게 되어있음
그래서 월급이 꽤 쏠쏠한 편인데
장애인 애비애미충들이 장애인 지원금 + 월급을 전부 뺏어다가 술 쳐마시거나 노름으로 날림
근데 이게 법적으로 어케 할 수 없는 일이라함
장애인 보호자가 쓰는건데 알빠노? 라는 게 법적인 스탠스라서 ㅇㅇ
그래서 차라리 보호사들은 장애인들이 돈을 차라리 빠르게 쓰도록 유도한다고 함
군것질이라도 해서 탕진하면 억울하지 않으니까

3. 지체 장애인은 시설에서 왕 노릇을 함
지체 장애인은 정신이 온전한 경우가 대부분임
그렇다보니 시설에서 왕 노릇을 많이 한다더라
지적 장애인 가스라이팅하거나 왕따 시키거나... 이런 식으로
그렇기때문에 사회복지사들은 지적장애인들 들어오면 일단 기부터 존나 죽임

4. 장애인들도 술담배 많이함
성인들이니까 당연히 술담배 정도는 할 수 있고, 실제로 하더라
심지어 이 사람들 중에는 롤을 하는 경우도 있다
라인전은 어려워서 정글을 주로 돈다고 함
기관에서 거부권 있어서 보호자들이 민원 넣어도 응, 그럼 꺼져~ 시전하면 그만이라 ㅋㅋ

5. 장애인 근로자들의 수명은 짧다
은퇴 기간을 말하는게 아니라 실제 수명이 짧음
지적장애인들 몸이 안 좋기도 하고(약이 독한 것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수명이 짧음)
충동절제 능력이 현저히 떨어져서 어느날 도로나 물로.....
그래서 지각 한번 안하던 장애인 근로자가 어느날 결근하면
아! 올 것이 왔구나! 라고 생각한다고

(그림 아무거나 넣은거임)
6. 지적 장애인 중에 후천적인 게 많음
흔히 감나무에서 떨어져서 바보가 되었다고 하잖아? 그거처럼 멀쩡한데 뇌를 다쳐서 지적장애가 되거나
신생아때 부모가 열 오르는거 방치했다가 뇌가 익어서 장애인이 되는 경우도 종종 있음
경계선 장애 같은 경우는 구별하기 어려워서 군대 신체검사때 발견되기도 함....
elmoa